미국의 50번째 주에 해당하는 하와이주는 130여개가 넘는 섬들로 이루어져있으며, 이 중 주요 섬 6개는 오아후섬, 하와이섬(빅아일랜드), 마우이섬, 카우아이섬, 몰로카이섬, 라나이섬이다.
한국인들은 이 중 오아후섬, 빅아일랜드, 마우이를 많이 찾으며, 호놀룰루 공항에서 하와이안항공을 타야만 갈 수 있다.
오아후에서 마우이까지의 비행시간은 약 30분, 빅아일랜드까지의 비행시간은 약 1시간이 안걸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하와이 주요섬의 위치 및 거리>
하와이 오아후섬
이 중 오아후섬은 우리에게 제일 친숙한 도시인 호놀룰루가 위치해있는 곳이자, 하와이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 도시와 해변이 공존하는 곳이다.
그런데 예상과 달리 오아후섬이 하와이주 중에서 가장 큰 섬은 아니다.
오아후섬의 크기는 빅아일랜드, 마우이에 이어, 하와이에서 3번째로 크다.
하와이 빅아일랜드섬
하와이에서 가장 큰 섬은 빅아일랜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하와이섬, 즉 하와이 아일랜드이다.
빅아일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하와이화산국립공원, 국립역사공원, 검은 모래해변 등이며, 주로 화산 분화구를 구경하기 위해 많이 찾는다.
참고로 빅아일랜드에는 공항이 2개이다.
하와이 빅아일랜드 가 볼만한 곳 추천: 화산국립공원, 국립역사공원, 블랙샌드비치, 힐로파머스
하와이 빅아일랜드 가 볼만한 곳인 하와이화산국립공원인 하와이 볼케이노내셔널파크의 영업시간, 주차장, 추천코스, 빅아일랜드 푸우호누아 국립역사공원 위치, 입장료, 운영시간, 푸날루우
hawaii-story.tistory.com
하와이 마우이섬
마우이섬은 하와이에서 두번째로 큰 으로써, 마우이섬의 주요 관광지로는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이아오밸리주립공원, 카팔루아 베이, 카아나팔리 해변, 항구도시 라하이나, 콜로키니 등이 있다.
마우이섬은 물가가 비싸긴 하지만 휴양하기 좋아 신혼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하와이의 주요섬으로, 카아나팔리, 카팔루아, 키헤이, 화일레아 마케나 지역은 등은 신혼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리조트단지이다.
이중 특히 와일레아 마케나에는 포시즌스, 메리어트 등 마우이 최고의 럭셔리 리조트가 있다.
하와이 카우아이섬
하와이의 정원이라 불리는 카우아이섬은, 미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하와이의 섬이다.
카우아이섬은 킹콩, 쥬라기 공원, 아바타 등의 영화를 촬영한 장소로 유명해지면서 카우아이섬의 와이알레알레산을 약 1시간 정도 헬리콥터로 돌아보는 관광과 포이푸베이 골프코스로도 유명하다.
카우아이섬은 최근 페이스북의 창업자인 마트 저커버그가 카우아이 섬 240만평을 매입했다고 알려져있다.
하와이 카우아이 가볼만한 곳
카우아이 리후에공항에서 호놀룰루, 마우이, 빅아일랜드까지 소요시간, 카우아이 숙박 가능한 지역, 하와이 카우아이섬에서 가볼한 곳인 와이메아케니언, 포이푸 비치 파크, 카우아이 커피 컴
hawaii-story.tistory.com
하와이 몰로카이섬
하와에서 5번째로 큰 섬인 몰로카이섬은 관광지로 크게 개발되지 않아 날 것 그대로의 하와이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나 오아후를 비롯한 다른 섬들처럼 음식점이나 호화로운 리조트도 없어 한국인들이 거의 찾지 않는 곳이다.
이섬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거대한 파포하쿠비치와 칼라우파파 국립역사공원이다.
하와이 라나이섬
하와이 라나이섬은 하와이에서 6번쩨로 큰 섬이자, 사람이 사는 하와이섬 중에서 가장 작은 섬이기도 하다.
마우이섬과 몰로카이섬의 사이에 위치해있으며, 한적하고 로맨틱한 휴양지이다.
라나이섬은 빌게이츠가 통째로 빌려 결혼식을 치른 곳으로 유명하며, 2012년 오라클의 CEO가 지분 98%를 매입해, 하와이 주정부는 2%의 지분만 소유하고 있다.
라나이 섬에 있는 하와이 포스즌스 리조트 라나이는 2019년 미국의 시사지인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가 선정한 호텔 평가에서 미국 최고의 호텔4위에 오르기도 했다.
댓글